보도자료

Media Exposure

제목 EMW에너지, 공기아연전지 국방부와 공급계약 체결
언론매체 이데일리 작성일 2016-05-31
내용 내달부터 공기아연전지 ‘에이터너스’와 ‘무전기용 공기아연전지 팩’ 본격 납품

[이데일리 박철근 기자] EMW에너지는 최근 국방부와 공기아연전지 ‘에어터너스’(사진)납품계약을 체결하고 내달부터 본격 공급한다고 23일 발표했다.

공기아연전지는 현재 널리 사용되는 리튬전지 및 리튬이온전지, 망간 계열배터리보다 화재나 폭발로부터 안전하고 에너지 효율도 뛰어난 것으로 평가됐다. 하지만 상용화를 위한 기술적 검토와 실제 사용을 통한 검증사례가 적이 미국 등 일부 선진국에서만 군용 장비에 사용했다.

이번 계약을 통해 자체기술로 개발한 공기아연전지의 기술성과 우수성을 군으로부터 공인받게 돼 해외 군수시장 뿐만 아니라 국내외 아웃도어 및 재난방재 분야에서도 시장 개척 및 확대에 탄력을 받게 될 것으로 전망된다.  

류병훈 EMW에너지 대표는 “내달 국방부 납품을 위해 생산시설을 풀 가동하고 있다”며 “일본을 비록해 호주, 중국 등 해외 민간시장진출도 가시화되면서 생산시설을 추가 확대할 계획”이라고 말했다. 

한편 EMW에너지는 지난 2011년 자체기술로 개발한 공기아연전지 에이터너스 240개 셀을 하나의 팩으로 구성해 전기차에 탑재하고 서울·대전까지 왕복 주행 테스트에 성공한 후 지속해서 전기차 전용 배터리 개발에 박차를 가해 왔다. 향후 전기차 시장뿐만 아니라 리튬 및 망간계열 배터리 시장을 공기아연전지로 대체하겠다는 전략이다.
링크 http://www.edaily.co.kr/news/NewsRead.edy?SCD=JC61&newsid=01666246609568672&DCD=A00306&OutLnkChk=Y
조회수 1461
목록